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진정한 ‘쉼’을 찾을 수 있는 힐링 숙소

작성자: 강원네이처로드

796명이 읽음


진정한 ‘쉼’을 찾을 수 있는 힐링 숙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온전한 ‘쉼’을 위한 시간을 가진 적이 언제였을까? 코로나 시국,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나를 찾는 여행을 떠나는 것이 또 하나의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강원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몸과 마음의 쉼과 여유를 통해 위로 받을 수 있는 힐링 숙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용화산자연휴양림(1코스 호수 드라이브길)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용화산에 위치한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실내, 외 산림레포츠가 준비되어 있어 무기력한 일상에서 힐링 여행에 안성맞춤인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수직 슬라이드, 짚라인,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는 암벽 체험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숙소이다. 아름다운 자연 속 동식물이 조화롭게 있어 오염되지 않은 공간 속 진정한 휴식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사여골길 294




2.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2코스 설악산 드라이브길)

설악산의 웅장함을 뒤로 에메랄드 빛 동해 바다가 펼쳐지는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객실에서 바라보는 오션뷰가 일품이다. 다양한 편의시설과 숙소 바로 앞 프라이빗한 바닷가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숙소다. 숙소 인근에 고성왕곡마을, 송지호, 울산바위 등 관광지도 인접해 있어 강원도의 바다와 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숙소이다.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동해대로 4800




3. 밀브릿지(3코스 높은고개 드라이브길)

치유와 휴식이 있는 평창 밀브릿지는 전나무 숲과 함께 있는 자연학습장이자 힐링스페이스이다.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힐링체험 프로그램부터 해먹 및 싱잉볼 명상, 트리클라이밍과 밧줄놀이 등 산림레포츠까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가 최고의 힐링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전나무 숲을 산책하고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친환경 공간에서 하루를 보내며 잠시 나에게 쉼표를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


강원 평창군 진부면 방아다리로 1011-26




4. 동강전망자연휴양림(4코스 굽이굽이 드라이브길)

자연이 주는 최고의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이 곳은, 백운산과 동강을 바라만 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되는 해발 600m에 위치한 동강자연휴양림이다. 구름이 많은 날에는 구름 위에서 캠핑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이미 많은 캠핑객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밤에는 별똥별과 은하수를 볼 수 있는 단연 최고의 힐링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다.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고성리 산17




5.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5코스 깊은산 드라이브길)

도심에서 벗어나 재충전에 집중할 수 있는 자연과 호흡하는 공간인 이 곳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에서는 웰니스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요가, 피트니스, 명상, 테라피, 쿠킹 클래스, 농장체험 등 실내 및 야외 스파에서 자연 풍광을 조망하며 플로팅 요가를 즐길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청정 지역에서 직접 로컬 푸드를 수확해볼 수 있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과 나만의 웰니스 체험을 통해 온전히 휴식에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보자.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6. 오죽한옥마을(6코스 바다 드라이브길)

최근 감성 한옥 스테이를 찾는 젊은이들이 늘어났다. 한옥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조성된 공간에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오죽한옥마을에서는 편안함과 아름다움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몸과 마음이 아름다워지는 ‘뷰티테라피’ 부터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는 ‘푸드테라피’,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에 집중하는 ‘명상테라피’까지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색다른 체험과 함께 자연 속 힐링을 찾으러 강릉으로 출발하자.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114



 

7. 힐리언스 선마을(7코스 전원풍경 드라이브길)

250m 고저의 언덕에 위치한 힐리언스 선마을은 홍천에 있는 국내 최초의 웰에이징 힐링리조트이다. 힐리언스는 힐링(Healing)과 사이언스(Science)의 합성어로 머무름을 통해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진정한 ‘쉼’이 있는 숙소라고 할 수 있다. 통유리로 되어 있는 공간에서 숲을 바라보며 명상과 스트레칭을 할 수 있고 탄산 사우나에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이번 주말, 핸드폰과 TV에서 벗어나 나를 찾는 여행을 떠나보자.


강원도 홍천군 서면 종자산길 122





글 : 한국관광개발연구원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